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마켓 공식 포스터 공개
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마켓 공식 포스터 공개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8.04.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충직)가 제10회 전주프로젝트마켓(JPM)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17일 전주국제영화제 사무처는 “전주프로젝트마켓 10주년을 맞아 전주프로젝트마켓의 정체성을 전면적으로 형상화한 포스터 디자인이다”면서 “선 그래픽을 활용해 함축적이고 가시적으로 전주프로젝트마켓의 ‘역사’와 ‘방향성’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포스터에 사용된 선들은 전주프로젝트마켓을 통해 소개된 각각의 프로젝트를 상징하고, 선에 다채로운 색감을 부여해 그동안 전주프로젝트마켓이 발굴해온 프로젝트의 다양성을 표현하고 있다는 것. 선에 가미된 기울기는 프로젝트에 내재된 잠재력이 전주프로젝트마켓의 지원을 통해 발전해가는 과정을 비유한 것으로 전주프로젝트마켓의 역할과 성과를 의미한다.

 또 다채로운 컬러의 선이 연속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가는 형상을 통해 전주프로젝트마켓이 쌓아온 10년의 역사, 미래의 방향성을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더불어 올해는 10주년 기념 로고를 제작했다. 로고와 숫자 10을 조합해 디자인했했는데, 메인 컬러로 활력과 특별함을, 서브 컬러는 예술성을 상징하며 프로젝트의 다양한 스펙트럼을 그라데이션 버전을 통해 표현했다.

 이번 전주프로젝트마켓 공식 포스터 및 10주년 기념 로고 디자인은 그래픽 스튜디오 ‘그래픽캐뷰러리’에서 맡았다.

 전주프로젝트마켓은 5월 6일부터 5월 8일까지 라마다전주호텔에서 개최된다. 이 기간 동안 대표 프로그램인 ‘전주시네마펀드 프로모션’, 새롭게 선보이는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 에디션’ 그리고 세미나 ‘AFTER CINEMA: 영화 완성, 그 다음을 생각하다’ 등이 진행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