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정읍시지부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행사 가져
농협 정읍시지부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행사 가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4.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정읍시지부(지부장 조천형)는 본격적인 영농철 도래를 전 국민에게 알리고 범국민적인 농촌일손돕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17일 풍년농사 지원 전국동시 스타트 업 행사를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온 국민과 함께하는 농가소득 5천만원의 시작이라는 부제 아래 전국에서 동시에 농협 정읍시지부와 신태인농협(조합장 류근백), 농신보 정읍센터(센터장 최철호), 신태인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심삼순), 기업체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농업인의 풍년농사 지원 결의를 다지고 근교마을 등을 방문하여 마을 및 하천주변 환경정화행사를 실시해 농촌일손부족 해소와 농촌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조천형 정읍시지부장은 “이날 농업인 실익지원을 위한 농기계를 신태인농협에 대표로 전달하면서 정읍관내 농협에 전달한 농기계가 우리 농업인의 영농활동에 큰 보탬이 되어 풍년농사 이루시라는 바람을 전하며 앞으로도 농협은 농업인 영농지원에 적극 나설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원활한 영농인력 공급을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를 운영해 연간 70만명의 영농인력을 무료로 중개·알선 하고 있으며, 상시 농작업이 가능한 ‘영농작업반’ 육성과 농작업대행 면적확대 등 농업 경영비 절감노력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