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축제에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유치
김제 지평선축제에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유치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에서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의 환상적인 에어쇼가 지평선 하늘에서 펼쳐진다.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펼쳐지는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의 환상적인 에어쇼가 지평선 하늘에서 펼쳐진다.

 김제시에 따르면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에어쇼 유치를 신청한 결과, 타 시·도와의 경합 끝에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성공리에 유치했으며, 이를 통해 임진왜란 당시 비거를 활용해 왜군을 물리친 김제 출신 정평구 선생의 모습이 현대적으로 재현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번 에어쇼는 두 차례의 사전 연습비행과 10월 6일(토) 본 에어쇼를 통해 지평선 축제장 상공을 돌며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져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글로벌 육성축제로서의 면모를 전 세계인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는 다양한 곡예비행을 통해 조종사들의 조직적인 팀워크와 고도의 비행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대한민국 특수비행팀으로 각종 문화행사나 국제행사 등 행사의 비중이나 영향력 등을 고려해 축하 비행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지평선축제에서는 23분가량 전체기동(Full Display) 공연을 펼치고 5분여가량 저고도 축하비행인 분열비행(Fly-By)을 할 계획이다.

 이후천 시장 권한대행은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세계 속의 축제로 발돋움한 우리 지평선축제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공군 에어쇼를 볼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다”면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관람이 예상되는 만큼 축하 에어쇼를 성공리에 추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