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드루킹’ 민주당서 조사할 일”
청와대, “‘드루킹’ 민주당서 조사할 일”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04.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민주당원 댓글조작' 연루 의혹과 관련해 말을 아끼면서도 명확히 선을 그었다.

 16일 청와대 관계자는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으로 구속된 민주당원 김모(필명 드루킹)씨와 김 의원의 연루 의혹에 대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주재 현안점검회의에서) 보도에 대한 보고만 있었고 논의는 없었다"면서 "청와대가 논의할 사안은 아니다"고 잘라 말했다.

 지난 대선 전후 김씨가 문재인 캠프 및 여권 인사들과 접촉하려 했던 의혹이 제기된 점에 대해 이 관계자는 "캠프 때 일은 당에서 조사해야 한다"며 "청와대가 조사할 사건은 정부가 출범한 이후 공직자로서 어떤 비위가 있었는가를 조사하는 것으로, 경계선을 정확하게 지켰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씨 구속에 대해 인터넷 댓글 생성 프로그램인 '매크로'를 활용해 댓글을 조작했다는 개인 범죄에 불과한 것이라는 입장이다.

 김경수 의원은 6월 지방선거에서 경남지사에 출마한다. 청와대는 이 사건이 불거진 직후 이재명 전 성남시장과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미키루크'라는 필명으로 활동한 이상호 전문건설공제조합 상임감사 등 여권 인사의 '드루킹 피해 증언'이 잇따르는 상황도 주시하고 있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