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산업 컨트롤타워 ‘전북디자인센터’ 개관
디자인산업 컨트롤타워 ‘전북디자인센터’ 개관
  • 한훈 기자
  • 승인 2018.04.1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의 디자인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디자인 기업을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전북디자인센터 개관식이 12일 익산시 왕궁면 금광길에서 열린 가운데 송하진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디자인관련 기업 및 관계자들이 개관식을 갖고 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전북도 제공

전북지역 디자인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할 ‘전북디자인센터’가 문을 열렷다. 

 12일 전북도에 따르면 익산시 왕궁면에 있는 전북디자인센터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정헌율 익산시장, 귀금속·디자인관련 기업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기념행사가 열렸다. 

 개관한 디자인센터는 총 221억 원이 투입돼 건립됐다. 규모는 대지면적 1만 2천734㎡, 연면적 8천507㎡ 공간에 디자인 동(4천968㎡, 3층)과 기업입주 동(3천539㎡, 26개 실)을 갖췄다. 이 공간에는 복합창의공간과 연구실, 교육장, 실습실, 회의실 등이 운영된다. 전북도는 개관을 시작으로 귀금속 및 디자인 기업 입주와 장비 구축, 기업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 외 디자인 공모전 출품지원과 디자인 전람회 개최, 서비스디자인학회 국제포럼 개최 등 도민들의 디자인에 대한 인식확산과 홍보사업을 다각적으로 구상하고 있다. 

 전북도는 중소기업의 디자인 역량강화를 위해 앞으로 5년간 150억 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귀금속보석산업클러스터를 활용해 센터를 설립한 만큼, 귀금속 보석산업을 전북의 대표 산업으로 한 단계 도약시킬 방침이다.

 송하진 도지사는 “통합적 디자인 거점기관이 구축돼 그동안 분산돼 진행해 오던 디자인관련 지원정책을 일원화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전북디자인센터가 디자인산업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