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소년 건강 지키기 전력
순창군 청소년 건강 지키기 전력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4.1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관내 학생 786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에 나선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786명을 대상으로 16일부터 6월 말까지 건강검진에 나선다.

 순창군이 시행하는 '학생 건강검진'은 학교보건법에 따라 학생들이 검진기관인 보건의료원을 직접 찾아 학교건강검사규칙이 정하는 항목에 대한 검사를 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상자는 초등 1학년과 4학년, 중등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으로 취학 후 3년마다 실시한다.

 군 보건의료원이 밝힌 검사 기본공통 항목은 근골격 및 척추검사, 눈, 귀, 혈압, 소변검사, 치과 등이다. 학년에 따라 혈액형, 색각, 흉부 X-선 촬영, 빈혈, B형 감염 항원 등이다.

 한편, 학생건강검진은 학교와 가정에서 아직 발견하지 못한 질병이나 신체이상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고자 추진한다. 검진 후 결과는 학교로 통보하며 질병 또는 건강문제가 발견된 유소견자를 관리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학생 건강검진은 학생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는 동시에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보건의료원 건강검진계(063-650-5313)와 각 학교 보건담당교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