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읍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신청하세요”
장수군 “읍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신청하세요”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4.1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019년 예산편성을 위해 15억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제안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안기간은 오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읍면사무소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 사업 대상은 도로, 교통, 상·하수도 등 주민편익 소규모 숙원사업과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사업 등 군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며, 장수군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인건비, 법적·의무적 경상경비, 국·도비 등 보조사업, 타 소관사업으로 군에서 추진할 수 없는 사업, 이미 시행되고 있는 계속비 사업은 제외된다.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현지 확인 등 사업의 타당성과 시기성, 재원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한 후 읍면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와 군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등 검토·심의를 거쳐 7월말까지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게 된다.

 군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된 사업을 우선순위에 따라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한 후 11월 중 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장수군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예산편성 결과는 군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공개된다.

 안동환 부군수는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우리 지역에 필요한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예산을 편성하는 제도다"며 "이번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