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수 장수군수 예비후보 잇딴 고발로 ‘곤혹’
장영수 장수군수 예비후보 잇딴 고발로 ‘곤혹’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4.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 출사표를 던진 장영수 장수군수 예비후보가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잇따라 사법기관에 고발돼 '곤혹'을 치르고 있다.

 특히 장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을 앞두고 장수경찰서가 그동안 고발됐던 사건을 불기소(혐의없음) 의견을 검찰에 송치한 후 불과 이틀만에 같은내용으로 또 다시 고발되자 고발 당사자인 B모씨를 무고죄로 고발하는 등 강력하게 법적 대응키로 했다.

 장영수 예비후보는 9일 오후 1시 30분 전북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유권자들에게 허위경력이 담긴 문자메시지를 보낸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으나 그동안 경찰조사를 통해 문자메시지 내용에 대한 소명으로 혐의가 없다고 인정돼 무혐의 불기소 의견을 검찰에 송치됐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이같이 최종적인 검찰의 결정을 앞두고 B씨가 자신과 장수지역 기자 1명을 같은 내용으로 또다시 검찰에 고발함에 따라 같은 혐의로 또다시 조사를 받아야 할 상황에 처했다.

장 예비후보는 지난 2월 21일 핸드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내일 22일(월) 11:00 장영수 전 도의원이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로 위촉되어 인사차 브리핑룸 방문합다. 많은 참석드립니다'라는 내용의 문자를 발송한 후 '대통령 직속 자문위원회 위원도 아니었는데도 허위경력을 발송했다'며 고발돼 장수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았다.

 장 예비후보는 경찰 및 선관위 조사결과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으로 위촉되었다는 통보를 받은 게 사실로 밝혀져 정수경찰서는 지난 3일 불기소(혐의없음) 의견으로 전주지검 남원지청으로 송치했다.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당초 지난 2월 18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었으나 위원회 사정으로 올 하반기로 연기됐다.

 장영수 예비후보는 "민주당 장수군수 선출을 위한 당내 경선을 앞두고 이같은 허위사실 유포로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며 "선거뿐만 아니라 사회불신을 조장하는 허위사실 유포행위에 대해서는 앞으로 강력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