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진 도지사 예비후보 “TV 토론 1대1 방식으로 이뤄져야”
김춘진 도지사 예비후보 “TV 토론 1대1 방식으로 이뤄져야”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4.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예비후보는 9일 “전북기자협회가 주관하는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의 TV토론은 1대 1 공개토론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11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화견을 갖고 지난달 30일과 6일 잇따라 제안한 TV토론을 뒤늦게나마 송 경선후보가 응하겠다고 한 데 대해 “일단 환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기자협회 주관의 TV토론을 역(逆)제안한 데 대해 “대부분의 선거후보 토론에서 후보자가 2인일 경우 사회자가 주관하는 양자토론으로 진행되는 방식이 일반적인데 굳이 패널까지 참여시켜 토론회를 하겠다고 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제 TV 공개토론을 통해 전북의 발전을 견인할 적임자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송 경선후보는 ‘자신의 실정(失政)에 대한 한 마디 사과나 반성도 하지 않고 유권자들을 상대로 새로운 정책비전도 제시하지 않은 채 이번 지방선거를 깜깜이 선거로 치르려고 했다’는 오해를 씻을 길이 열렸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8일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3가 문학타워 5층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호영 국회의원과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김진배 전 국회의원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김춘진 예비후보는 이날 “중병에 걸린 전북경제를 살리고, 전북도정을 바로 세우기 위해 3선 국회의원과 문재인대통령후보 전북총괄선대위원장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전북도당위원장을 지낸 자신에게 압도적 지지를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