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대문구 공공급식 관계자 완주군 방문
서울시 서대문구 공공급식 관계자 완주군 방문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4.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사업의 신규참여 자치구인 서대문구가 완주군의 로컬푸드 생산현장을 방문했다.

 6일 완주군은 서울시 관계자 및 서대문구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해 학교급식지원센터 직원, 어린이집 원장 등 공공급식 관계자 78명이 완주를 방문해 로컬푸드 정책에 대한 운영 및 현장 설명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완주군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이용해 조리하는 농가레스토랑과 로컬 직매장 및 가공센터 현장을 돌아보고, 공공급식과 학교급식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는 ‘완주군 공공학교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해 시설물을 직접 확인했다.

 관계자들은 집하에서 소분, 유통, 위생 등 전 과정을 관심 있게 살펴봤다.

 또 참가자들은 두 그룹으로 나눠 삼례읍 딸기 재배 농가 및 봉동읍 토마토 재배 농가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농산물 수확 체험도 진행했다.

 서대문구 관계자는 “완주의 공공급식 현장을 돌아보니 급식조달체계가 시스템화돼 있고 식재료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방문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완주군은 서대문구와 지난 2000년 5월에 자매결연 맺어 지속적인 물적, 인적교류를 하고 있다.

 올해에는 ‘도시-농촌 상생공동체’사업 공모에 선정돼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과 서대문구 북가좌1동 마을계획단이 협약을 체결, 지역공동체간 교류로 지역상생을 추진하는데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완주군은 이외에도 지난해 5월 강동구와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사업’ 업무협약으로 어린이집 등 공공급식시설 89개소에 완주산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