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교부 신청·접수
익산시,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교부 신청·접수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4.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관내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편의제공 및 자립생활지원을 통한 장애인 사회참여 제고 일환으로 2018년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을 신청·접수 한다.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교부 희망 장애인 대상으로 신청·접수 받으며, 올해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은 보조기기 신청·접수에서 보조기기 교부선정자 물품 수령까지는 약 4개월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 사업의 수혜대상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거 등록된 지체, 뇌병변, 시각, 청각, 심장, 호흡, 발달, 언어장애인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의료·주거·교육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다.

 신청인원이 사업예산을 초과할 경우 우선순위기준 지침에 의거 교부가 이뤄지며, 올해 보조기기 교부사업에서 지원가능 품목은 욕창예방용 방석 및 커버 외 27개 품목이다.

 박철홍 익산시 경로장애인과장은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교부사업이 장애인의 신체능력 보완?향상을 도울 것이며 이는 결과적으로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참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바람직한 사회를 만드는데 토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조기기 교부 품목의 구체적인 사양 및 교부기기 사업절차에 관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장애인복지 담당자 또는 익산시 경로장애인과 재활복지계(859-5839)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