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합니다
임실군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합니다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4.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임대사업소의 휴일근무에 돌입한다.

군은 농업인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6월까지 3개월간 4개 권역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토요일 휴일근무를, 일요일에는 중부농기계임대사업소만 운영할 계획이다.

농번기 임대 농기계 사용은 해마다 7~8% 급증하고 있으며 농작업 시기에 농기계 사용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임대농기계 예약서비스를 이용해 3일전에 예약하면 임대농기계를 배정 받을 수 있다.

군은 지난 8년 전부터 권역별로 4개소의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설치, 운영 중이며 지역별로 농가의 접근성을 쉽게 하여 총 22종 761대의 농기계를 보유, 고가의 농기계 구입비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군은 농작업 기계화를 통해 농업인들의 작업능률향상과 고령화에 따른 농촌인력 부족란 해결에 크게 기여하면서 농업의 대외경쟁력을 높여오고 있다.

특히 임대농기계가 농가분들이 함께 공유하는 기계인 만큼 작업시에는 안전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농한기에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마친 상태이며 영농계획을 수립해 바쁠수록 차분하게 작업전 사용요령과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사고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군은 올해부터 노후장비 교체지원사업을 통해 관리기 등 8종 23대의 농기계를 구입, 원활한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참깨 수확기등 5종 17대의 농기계를 추가로 구입, 영농철 농업인이 현장농작업이 원활히 이루어질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휴일근무를 할 만큼 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을 통해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기계화를 통한 혁신농업을 이끌어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실군 농업인임대사업소를 이용할 농가들은 063-640-4513~8로 연락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