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주민자치프로그램 주민 인기몰이
임실군 주민자치프로그램 주민 인기몰이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4.0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군민의 다양한 여가활동 증진을 위해 진행 중인 읍·면사무소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2월부터 농촌의 문화적 갈증 해소와 지역주민의 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해 관내 12개 읍·면에서 7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군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댄스, 노래교실, 웃음치료, 농악, 난타등의 예능분야는 물론 스포츠마사지, 생활체조 등 건강증진에 이르기까지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지역별 주민들의 수요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참여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개별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련 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등의 전문가를 강사로 활용하고 세심한 지도로 다양한 취미생활을 배우며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하여 주민들로부터 날로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관촌면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난타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 박모씨는 "강사님의 친절한 지도를 받으며 쉽게 따라할 수 있어 배움의 기쁨이 크다"며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타악기를 두드리며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아울러 주민들과 교류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임실군의 문화 오아시스 역할은 물론 심신의 피로를 해소하는 유익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민 만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