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사랑의울타리봉사단 밑반찬 나눔행사
전주시 덕진구 사랑의울타리봉사단 밑반찬 나눔행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4.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김기평) 사랑의울타리 봉사단(회장 정은영)은 지난 4일 회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가득! 영양만점! 밑반찬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사랑가득! 영양만점! 밑반찬 나눔행사는 매월 사랑의울타리 자원봉사단이 주관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경로당 등 사회배려계층에 제철 식재료로 영양 가득한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정기 행사이다.

 이 날은 파김치, 멸치고추조림, 파래무침, 바나나 등 5종의 맛깔난 반찬이 준비되었으며, 홀로어르신, 장애인, 부자가정, 거동불편세대 등 취약가구 160세대에 전달되었다.

 특히 사랑의울타리봉사단 회원들은 취약한 가구 20세대를 직접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며 안부확인, 말벗, 청소, 심부름 등 대상자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돕는 찾아가는 손길봉사를 펼쳐 따뜻한 이웃의 정을 전했다.

 정은영 회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작은 힘이지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며 "맛있는 한 끼의 식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평 덕진구청장은 "진정한 나눔을 실천해준 사랑의울타리봉사단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소외계층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행정으로 사람중심의 따뜻한 전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