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5대 암환자 의료비 지원
순창군 5대 암환자 의료비 지원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4.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암 조기발견과 치료로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에 나섰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암 조기발견은 물론 치료를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에 나서 군민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여론이다.

 순창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범위는 위암과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5대 암으로 국가 검진을 통해 확진된 경우다. 건강보험 가입자 가운데 올해 1월 기준으로 보험료 직장 9만2천원 이하이거나 지역 9만6천원 이하는 본인 부담금 200만원 한도 내 3년간 연속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폐암은 등록 신청 월 기준 최근 3개월 동안 건강보험료 부과액 평균 금액이 직장 9만1천원 이하, 지역 9만6천원 이하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선정기준 없이 모든 암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연속해서 최대 3년까지 본인 일부부담금 120만원, 비급여본인부담금 100만원 한도 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소아암은 소득 및 재산 기준에 적합하면 모든 암의 종류에 대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최대 만 18세까지 낸 의료비 가운데 백혈병, 조형모세모이식은 3천만원, 백혈병 이외 암은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암환자 의료비 지원상담은 순창군 보건의료원 지역보건계(063-650-5214)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