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규 부안군수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김종규 부안군수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4.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18 전국 시·군·구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김종규 부안군수가 2년 연속 최고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민간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해 지난 2월 7일부터 3월 23일까지 전국 시.군.구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5개 분야 평가지표(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분야 평가지표에 대해 시·군·구 홈페이지 모니터링, 평가에 대한 소명자료 제출, 최종평가 등을 거쳐 지난 2일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부안군은 민선 6기 출범과 동시에 군민들이 직접 공약실천계획 평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배심원제를 도입해 공약의 타당성을 평가했고 전국 군단위에서는 최초로 ‘공약사항실천 기본조례’를 제정하는 등 매니페스토 거버넌스 시책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책임 있는 공약실천을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모집으로 구성하는 등 공약평가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자발적 주민참여 보장, 정기적 자체평가 및 공개의 투명성 확보 등 주민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을 인정 받았다.

 김종규 부안군수는 “전 직원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오랜 기간 군민과의 굳은 약속을 차질 없이 이뤄낼 수 있었다”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남은 기간도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완료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