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향로산 자연휴양림으로 쉬러 오세요
무주 향로산 자연휴양림으로 쉬러 오세요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4.0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무주읍 읍내리와 내도리, 오산리 일원에 조성된 269ha 규모의 향로산 자연휴양림이 지난달 30일 공식 개장했다.

 향로산 자연휴양림은 산림문화와 휴양, 체험, 교육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복합시설로 세미나, 회의실을 구비한 숙박시설, 방문자센터, 쉼터, 주차장 등으로 구성된 편익시설, 위생시설, 체험시설, 모험시설 등을 갖추고서 지난해 10월부터 시범 운영해왔다.

 무주군이 지난 2009년 산림청이 시행한 공모에 선정돼 3백여 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며 조성된 것으로, 2011년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마치고 2013년 착공해 지난해 완공됐다.

 인근에는 내도리 녹색농촌체험마을을 비롯한 맛 체험 농촌관광마을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금강을 비롯한 전통사찰 북고사 등의 볼거리와 어죽, 복숭아, 사과 등 먹을거리, 패러글라이딩과 MTB, 래프팅 등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 시설 등이 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무주군 환경산림과 오해동 산림조성 담당은 "완공 후 지난 6개월 동안 2천 9백여 명의 탐방객들이 다녀가셨다"라며 "야영장이나 폭포 등 겨울철이라 운영하지 못했던 것들을 제외하고는 숙박과 숲 탐방을 즐기시며 굉장히들 만족해하셨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현지에서 열린 개장식은 황정수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백경태 도의원을 비롯한 주민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테이프 커팅, 기념식수, 주요시설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정수 군수는 "향로산 자연휴양림은 문화와 휴양, 교육 등 종합적인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우리 군 명소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