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고, 학부모 아카데미 힘찬 동행 시작
고창고, 학부모 아카데미 힘찬 동행 시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3.3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고등학교(교장 이황근)는 29일 오후 3시 ‘드림 고창고, 좋은 학교를 넘어 위대한 학교로!’라는 슬로건 아래 4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학부모 아카데미 첫 모임을 가졌다.

 학부모와의 소통이 소홀했던 인문고 상황을 타파하고 학부모와 소통과 동행을 제일 과제로 내세운 올해 학교 역점사업 중의 하나이다.

 이황근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와 소통을 강화해 ‘꿈 테마 명품 행복 학교’의 비전을 내세우고 멋진 꿈으로 도전하는 학교를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다”며 “교육 공동체 모두가 다 성숙하고 발전된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 고 강조했다.

 1부 학부모회 임원 선출 및 운영 방안 등 1년 동안 추진 계획을 논의하고 2부에서는 고인돌 들꽃 학습원 고광석 강사를 초청하여 ‘일상에서 행복 찾기’란 주제 강의를 들었다.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며 유쾌한 게임을 통해 한바탕 웃으며 가까운 일상에서 행복을 찾아야 한다는데 공감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학부모 회장으로 선출된 조예완 학부모(3학년 김탁준 모)는 “앞으로 정기적인 학부모 아카데미와 SNS를 통해 학교와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학부모로서 자녀를 대하는 자세와 자녀의 진로 탐색 등 유익한 정보를 얻고 학교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7 전북혁신학교로 선정된 고창고는 ‘꿈 테마 명품 행복학교’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교육공동체가 합심하여 보다 새로운 학교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