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 난립과 선거법 논란, 어수선한 군산
후보 난립과 선거법 논란, 어수선한 군산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8.03.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선거판이 어수선하다.

후보 난립과 선거법 논란, 난무하는 각종 카더라 통신이 겹치면서 선거가 이상한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다.

이 때문에 벌써 지방선거 이후를 걱정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선거운동 과정에서 쌓인 후보 간 앙금이 고스란히 지역 발전을 저해하는 부메랑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는 얘기다.

특히, 더불어 민주당 시장 경선은 본선을 방불케 할 만큼 치열하다.

확실하게 우위를 점한 후보가 없어 물고 물리는 과열 양상을 띠는 등 예측 불허로 전개되고 있다.

덩달아 후보를 흠집 내기 위한 위험 수위를 넘나드는 아슬아슬한 이야기들도 떠돌고 있다.

여기에 밑도 끝도 없이 후보 당락에 결정적이라 할 수 있는 권리당원 명부가 사전 유출됐다는 설이 공공연하게 나돌아 후보마다 진의 파악을 위해 촉각을 곤두세우는 등 바짝 긴장하고 있다.

급기야 채정룡 군산지역위원장이 해명에 나설 정도다. 채 위원장은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전혀 근거없는 루머”라고 일축했다. 시장 후보측이 자체 확보한 권리당원 명단을 서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불거진 추측에 불과하다는 것.

 그러나 일각에서는 여전히 의혹을 떨치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군산의 한 언론매체에 실린 일부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관련 사법당국이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해 수사를 벌일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차마 입에 담기조차 낯뜨거운 소수 후보의 도덕성이 세간의 입줄에 오르내리고 있다.

건전한 정치 문화 정착을 위해 일차적으로 정당이 엄격한 심사로 부적격 후보를 걸러내야 한다는 지적이 설득력을 더하는 대목이다.

 복수의 시민은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 마당에 선거로 민심이 갈리는 등 혼란만 가중되는 것 같다”며 “진정한 지역 일꾼을 뽑는 선거가 되레 지역 발전을 가로막을까 걱정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