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소방서 미래소방관 꿈을 향한 진로체험 운영
무진장소방서 미래소방관 꿈을 향한 진로체험 운영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3.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진장소방서(서장 김일선)가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2018년 미래소방관 직업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탐색하고, 학생 스스로 안전에 대해 배우고 익히며, 타인의 안전까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소방관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관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4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내용은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입체적인 진로탐색 기회제공,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현장중심의 자기 주도적 직업체험, △관심과 흥미를 불러오는 안전문화체험으로 소방 안전의식 고취, △소방관과 같이 호흡하는 현장감 있는 1일 명예소방관 체험으로 구성 운영된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육신청과 문의사항은 무진장소방서 예방교육팀(350-6242)으로 연락하거나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교육신청을 하면 된다.

 김일선 서장은 "미래 소방관 체험교실 운영을 통해 소방관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