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인증 신청하세요
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인증 신청하세요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3.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수·축·임산물과 가공품 등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알려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브랜드 인증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정 고창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생산되는 산물과 이를 활용한 제조품, 서비스를 인증하는 것으로 인증 받은 제품에 생물권보전지역 로고를 넣어 판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군은 생물권보전지역의 제품임을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면서 주민 소득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현재 수박, 메론, 복분자, 블루베리, 쌀, 감 등 45개 업체 114품목이 인증 받아 로고를 사용한 다양한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인증' 신청은 공인기관에서 친환경인증 및 무항생제 등의 인증을 받은 고창 농·수·축·임·천연자원 산물을 생산·유통하는 농가와 업체 또는 고창생물권보전지역에서 자란 산물을 70%이상 활용하고 고창에서 제조하며, 식품제조관련인증(HACCP 등)업체에서 생산을 하거나, 유통을 하는 업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유네스코 고창생물권보전지역 홈페이지(www.gochang.go.kr/gcbr/index.gochang )'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브랜드인증 신청서 외에도 1차 산업과 2차 산업(가공식품)에 따른 필요한 첨부 서류가 구분되어 있으므로 고창생물권보전사업소에 문의하면 된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