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책박물관, 삼례책마을 문화센터 둥지
완주책박물관, 삼례책마을 문화센터 둥지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3.2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삼례문화예술촌에 자리잡은 완주책박물관(관장 박대헌)이 삼례책마을 문화센터로 이전해 오는 30일 정식 개관한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책박물관은 지난 2013년 6월 5일 개관한 이후 다양한 주제의 고서 전시를 비롯해 학술세미나, 고서대학, 북 축제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운영하면서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완주책박물관의 이전은 책과 관련된 공간들을 집적화하면서 방문객들이 보다 편하게 관람을 가능할 수 있게 하고,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이 시너지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책박물관 입구에는 옛 책방의 향수가 느껴지는 무인서점이 자리 잡고 있어 누구나 마음에 드는 책을 구입할 수 있고, 희귀한 동서양의 고미술품을 전시 판매하는 뮤지업샵도 자리 잡고 있다.

 또 완주책박물관은 이전을 기념해 ‘철수와 영이:김태형 교과서 그림’, ‘옛날은 우습구나:송광용 만화일기 40년’ 전시를 연다.

 철수와 영이는 1946년부터 30여 년 동안 초등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주인공으로 그 시절 우리의 자화상이기도 하다.

 송광용(1934∼2002) 만화일기는 1952년 5월부터 1992년 2월까지 40년 동안 쓴 만화 형식의 일기로 한국 현대사를 살아온 한 평범한 남자의 꿈과 현실, 희망과 좌절이 그대로 담겨 있다.

 또 30일 오후 5시에는 이전 기념 개관식을 개최, 강은영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제72호를 초빙해 진도북춤의 공연과 책박물관장의‘삼례, 다시 책이다!’강연이 이어진다.

 이와함께 지난 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창작그림책교육‘꼬마그림책거장’제2기생을 오는 4월 4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하고, 4월 7일부터는 10주간 매주 토요일에 우드버닝 북디자인 체험 교육도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례책마을 홈페이지(www.koreabookcity.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