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국유림관리소 목재제품 품질관리 단속
정읍국유림관리소 목재제품 품질관리 단속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3.2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정읍국유림관리소(소장 하헌경)은 목재제품의 품질향상과 안전성을 확보해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목재제품의 생산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목재제품 품질관리 단속반을 운영하여 3월부터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속대상 목재제품은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규격과 품질기준을 정한 제재목, 방부목재, 난연목재, WPC, 집성재, 합판, 파티클보드, 섬유판, OSB, 목질바닥재, 목재펠릿, 목재칩, 목재브리켓, 성형목탄, 목탄 총 15개 품목으로 국내에서 생산되거나 수입 유통되는 제품들이 해당된다.

품질단속 시에는 목재제품의 시료를 채취하여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임업진흥원 등 품질검사기관에 의뢰하여 해당 목재제품의 규격과 품질이 산림청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한다.

위 사항에 대해 규격·품질검사 받지 않거나 기준에 미치지 않은 제품을 판매·유통하다 단속에 적발되면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또한 합판 등 묶음 단위로 판매하는 제품은 한꺼번에 수입자명을 표시할 수 있도록 완화된 목재제품 규격품질기준 등 산림청 규제개혁 과제도 함께 홍보한다.

하헌경 정읍국유림관리소장은 “관내 생산 및 수입유통되고 있는 목재제품을 대상으로 연간 지속적인 단속을 할 예정이며, 목재제품의 품질향상과 유통질서의 확립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