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년 일자리사업 100인 원탁 토론회 참여자 모집
익산시, 청년 일자리사업 100인 원탁 토론회 참여자 모집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3.2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다음달 10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청년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토론회는 청년층의 대도시로의 인구 유출로 인해 지역고용시장 악화와 함께 지역 활력을 저하시키고 있어 청년이 안고 있는 일자리·주거·문화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열린 토론회를 개최하여 청년의 문제를 '청년 스스로가 만드는'맞춤형 청년 일자리 사업 발굴을 위해 개최된다.

 토론 방식은 그룹당 10명 단위로 10개 원탁에서 동시에 이뤄지며, 각 그룹 의제별로 심도 있는 토론을 위해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회의·워크숍 전문 진행자)가 자리하게 되며, 또한 참신하고 다양한 청년들의 의견을 요약정리 후 발표자를 선정하고 그룹별로 발표하게 된다.

토론회는 기존 일방통행식 발표형 토론회에서 벗어나 상·하가 없는 원탁에서 청년들이 직접 토론을 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수렴해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향후 청년 일자리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영성 익산시 민생경제과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년 고용절벽 상황에서 청년에게 희망을 주는 청년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여 시책사업으로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며, "원탁토론회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