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봉사단 발대
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봉사단 발대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3.2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양이)가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23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완주군 가족문화교육원에서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25가족 총 80여명의 가족봉사단이 참석했다.

 가족봉사단은 매년 3회 이상의 간담회를 통해 봉사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를 계획하고 주도적인 봉사단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달 초 진행된 1차 간담회에는 가족봉사단 회원대표 20명이 참여해 2018년 봉사활동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발대식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해 이번 발대식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발대식이 2부에서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내용으로 채웠다.

 1부 발대식은 봉사단 선서 및 위촉장 전달, 서약서 작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소통과 화합의 시간에는 봉사와 나눔을 주제로 팀을 나눠 오브제 만들기를 통해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기존 및 신규 가족봉사단 간의 교류를 통해 친밀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양이 센터장은 “가족봉사단 발대식이 갈수록 풍성해지고 있으며 가족봉사단 만의 색을 찾아가고 있다”며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도 함께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