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 추진
전북도,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 추진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03.2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예산 절감과 연구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도는 본청 및 사업소 등을 대상으로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 공모 결과, 올해 '인권친화적 법규 제도개선방안 마련 연구' 등 6개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공무원 직접수행 연구용역은 공무원의 능력을 활용해 용역의 실행력을 제고하고, 무분별한 용역시행에 따른 예산낭비와 외부의 부정적 시각을 불식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됐다.

도는 전문기관의 적정성 검토 및 용역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전라북도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콘텐츠산업 벤처단지 중장기전략 수립 연구, 자활참여자 직무역량 분석에 관한 연구 등 6개 과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전북도 관계자는 "용역결과를 직접 사용할 공무원이 담당함으로써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직접 연구하여 실행력을 높일 뿐 아니라, 외부용역 발주 시 소요되는 예산 절감도 기대된다"며 "전북도청 공무원들이 직접수행 연구용역 확대를 위해 많은 건수 시행에 따른 소요경비는 추경예산을 통해서라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해에도 6개 용역과제를 추진해 3억 8,400만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등, 최근 3년간(2015~2017년) 8억 800만 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