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국비확보 위한 대형 공모사업 유치 총력
전주시, 국비확보 위한 대형 공모사업 유치 총력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3.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국비가 지원되는 중앙부처 공모사업 발굴 및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전주시는 21일 "올해 보다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부처와 정부 산하기관 등의 정기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고 정부부처와 정치권 등 중앙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책동향 자료를 수집하는 등 상시 발굴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주시는 이를 위해 정부 각 부처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에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지역발전에 부합하는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전주시 전 부서와 출연기관, 정책연구소 등 관계전문가 등과의 공조체계를 강화에 적기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 정치권과 협력해 정부부처와 국회 등을 상대로 한 전방위적 활동을 통해 지역현안 해결과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사업을 발굴하고 발굴한 공모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설명회와 대면심사, 현장평가 등에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전주시는 올한해동안 중앙부처 공모사업을 통해 245억원 이상 확보(1차년 국비확보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이날 현재까지 53개 사업, 국비 200억원(국비총액 460억원) 규모의 사업을 발굴했다.

 이 가운데 전통문화융복합자원발굴 사업 등 총 10건(국비총액 19억)의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를 확보했으며 오는 4월에는 규모가 상대적으로 큰 다양한 국가공모사업 선정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어서 국비확보액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전주시는 총 61개 사업에 국비 235억(국비 총액 820억)을 확보했다.

 민선식 기획조정국장은 "공모사업으로 확보된 국비는 지역에 산재한 현안사항을 해소하고 지역성장을 촉진하는 촉매제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삶을 바꾸고 전주발전을 이끌어갈 국비를 보다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국비지원 공모사업을 상시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