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 전문의 표진인 원장 정읍시민 대상 특강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표진인 원장 정읍시민 대상 특강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3.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인 표진인 정신과 의원 원장이 오는 28일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특강을 갖는다.

표 원장은 이날 오후 2시 정읍시청 5층 회의실에서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제67회 정읍 단풍아카데미(전 시민행복특별강좌) 일정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표 원장은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관리와 우울증 극복 방법’을 자신의 상담과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을 통해 전해줄 예정이다.

표 원장은 연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같은 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외래교수, 이대목동병원 가정의학과 외래부교수를 역임했고, 현재는 표진인 정신과 의원 원장, 대한자연치료의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JTBC ‘대한민국 교육위원회’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대중에게 의학적 조언을 친근하게 전해준 바 있다.

정읍 단풍아카데미는 시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평생 학습 기회를 제공, 시민의 행복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해오고 있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가 강사로 나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지식과 삶의 지혜를 전달한다.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무료로 실시된다.

한편, 4월에는 전(前)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비서관 출신인 강원국 작가가 강사로 나서 ‘대통령의 글쓰기’를 주제로, 5월에는 국민 육아 멘토인 서천석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가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