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
전북중기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3.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은 기업의 공정별 스마트화 수준에 따라 기업별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스마트공장 미 구축 기업에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 등을 위한 IoT 등 첨단기술이 적용 된 스마트공장 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제어기·센서 등 구입에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스마트 공장 기 구축 기업을 대상으로는 스마트공장 적용범위 확대를 위한 연계시스템 추가 구축 및 기존 시스템과 연동 설비 구축 등에 최대 1억8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으로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민관합동 스마트추진단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의 스마트화 정도를 진단하고, 스마트공장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기업을 선정하게 되며, 사업 진행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전문 코디네이터가 기업을 방문하여 컨설팅을 하는 등 사업 종료 시 까지 기업 맞춤형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민간합동 스마트공장추진단 사업관리시스템 또는 정보화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TEL 063-210-6455)로 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