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2018년 대학정보공시 우수대학’ 선정
전주대, ‘2018년 대학정보공시 우수대학’ 선정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8.03.2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가 최근 한국 대학 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발표한 ‘2018년 대학 정보 공시 운영 협력 대학’에 선정됐다.

한국 대학 교육협의회는 전주대를 포함해 총 33개교를 올해 대학 정보 공시 운영 협력 대학으로 선정했다. 이는 전체 대학의 약 10%에 해당하는 규모로 전북 지역에서는 전주대가 유일하다.

전주대는 그동안 대학 정보 공시 운영 협력 대학으로 선정되면서 2016년에는 하반기 연구 공모 과제(대학의 공시 데이터 검증 방법 및 자체진단 항목 개발 연구) 수행, 2017년에는 상반기 이슈페이퍼(수요자별 공시자료 활용 현황 및 개선 과제) 집필 등 대학 정보 공시제의 발전 및 대학의 공시 기여도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근호 기획처장은 “대학 정보 공시는 국민과의 약속이자 신뢰를 지키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정보공시를 통해서 가장 신뢰받고 내실 있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 정보 공시 제도는 고등교육기관의 기본 운영 상황 및 교육·연구 여건에 관한 주요 정보를 ‘정보공개에 대한 열람·교부 및 청구’와 관계 없이 미리 정보통신망 탑재 등의 방법으로 알리거나 제공하는 것으로, 최근에는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와 연동돼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