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산림조합 국민과 함께하는 내나무갖기 캠페인
정읍산림조합 국민과 함께하는 내나무갖기 캠페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3.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산림조합(조합장 김민영)은 기후변화 대응과 경제적·공익적 가치증진을 위한 나무심기를 권장하기 위해 무료로 나무나눠주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에 의하면 2016년에 수립한 2030 산림탄소경영전략(2016~2030)이행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목재생산과 연계하여 적극적인 불량노령림 갱신과 나무심기 확대 등 산림탄소 흡수량을 최적화하는 산림경영을 원칙으로 산림자원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적으로 경제림육성단지를 중심으로 목재자원 확보를 위한 집단화·단지화 조림과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여의도면적의 77배에 달하는 2만ha에 5천만여 그루의 다양한 나무를 식재할 계획임을 밝혔다.

최근,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나무를 심는 시기도 빨라지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우리나라 온실가스 총 배출량의 10.3%를 흡수하는 우리 숲은 소중한 재산이며 나무를 계속 심어야 하는 이유다.

이를위해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온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나무심기 운동 전개와 내나무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부지방산림청 정읍국유림관리소(소장 하헌경)와 정읍산림조합(조합장 김민영)의 공동 주최로 정읍산림조합 청사앞에서 2018년 나무나눠주기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보급한 수종으로는 자두, 살구, 감나무, 매실, 아로니아, 내장애기단풍, 천리향, 다육, 수생식물, 꽃씨 등 텃밭을 이용한 공한지나 아파트내에서 재배가 가능한 다양한 수종으로 7천300여 그루의 나무와 2천여개의 꽃씨를 무료로 보급하고 봄철 나무심기를 독려했고, 행사장에 줄지어 장관을 이룬 1천여명의 시민들 얼굴에도 웃음꽃이 활짝 폈다.

하헌경 정읍국유림관리소장은 "나무심기에 관심을 가져준 시민들게 감사드리며,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으로 물들이는 정읍' 만들기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