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4일 ‘전주시민자전거 행진’ 개최
전주시, 24일 ‘전주시민자전거 행진’ 개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3.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오는 24일 전주시민자전거 행진을 개최하는 올한해동안 모두 6차례에 걸쳐 전주천변을 달리는 자전거행진을 갖는다.

전주시는 19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24일 올해 첫 번째 '전주시민 자전거 행진'을 개최하는 등올한해동안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한 총 6번의 자전거 행진을 펼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자전거 행진은 오전 10시 시청광장을 출발해 공구거리와 전주천자전거길, 바람쐬는 길, 원색장 마을, 전주천자전거길을 지나 전주자연생태관에 도착하는 약13km 코스를 달릴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자전거 행진 코스는 새봄을 맞아 시민들이 전주천의 풍경과 봄을 느낄 수 있도록 올해 첫 자전거행진 코스를 전주천 자전거길 코스로 정했다.

 이와 함께 전주시 공영자전거의 이용 홍보를 위해 행진에 참여하는 시민 50명에게 공영자전거를 타고 행진 할 수 있도록 공영자전거체험단도 모집할 계획이다.

 이날 전주시민 자전거 행진에 참여한 시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행진을 위해 덕진지역자활센터의 두 바퀴 행복사업단에서 자전거 점검 및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수리센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자전거 행진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전주시민자전거행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맺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전주시 자전거정책과(281-2562)로 전화 또는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이호범 자전거정책과장은 "올해도 단거리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 이용 홍보와 함께 안전한 자전거타기 생활화를 위해 시민 자전거행진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가족, 친구와 나들이하는 기분으로 함께 나와 자전거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안전한 행진을 위해 헬멧을 꼭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