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고 진로특강으로 시작한 특별한 학부모 아카데미
고창고 진로특강으로 시작한 특별한 학부모 아카데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3.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고등학교(교장 이황근)는 15일 오후 6시 교내 성호관 대강당에서 '자녀의 진로, 학부모가 좌우한다.'를 슬로건으로 2018학년도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3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녀의 진로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1부 진로 특강, 2부 교육과정 설명회, 3부 학부모 상담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장진호 전북 대입지원단 연수팀장을 초청하여 '대입전형의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진로 특강으로 시작했다.

 입시변화의 방향, 대학입학전형 3년 예고제와 이에 따른 학년별 변화 및 2019학년도 대학입시전형의 유의사항 등 최근 변화하는 교육정책과 입시환경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이황근 교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이 학교에서 자신의 꿈을 찾아 도전할 수 있는 Dream & Challenge 고창고, 꿈 테마 명품 행복학교를 목표로 멋진 고창고인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역설하여 학부모들에게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후 주재령 교감으로부터 신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학사 일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학교 폭력 예방교육, 운영위원 선출 등으로 2부 아카데미를 마감했다.

 밤 8시부터 상담시간에는 학교에서 제공한 간식으로 저녁을 대체하고 밤 10시가 넘도록 자녀의 학교생활과 진로 문제에 대해 각 교실에서 담임교사와 학부모들이 이야기꽃을 피우며 성공적으로 학부모 아카데미를 마무리했다.

  전년도 학부모회장인 조예완씨는 "학교에서 활기차게 계획을 세우고 출발하여 든든하고 학교와 늘 소통하며 학생들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