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풀무원식품 분양계약 체결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풀무원식품 분양계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3.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먹거리’ 기업으로 유명한 종합식품기업 풀무원식품㈜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 15일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익산시는 풀무원식품㈜과 지난해 2월 최초 투자협약체결 당시부터 익산시 여건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매력을 적극 홍보했고 풀무원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관세청, 농식품부를 뛰어다니는 노력 끝에 30,329㎡(약 9,100평)에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1984년 설립된 풀무원식품은 신선식품음료사업을 주력으로 해 국내 최초로 포장두부와 콩나물을 통해 ‘바른먹거리’라는 식품의 새로운 가치기준을 제시한 이래 두부, 생라면 등 700여 가지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친환경 식품유통, 먹는 샘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우리나라 바른먹거리 식품 선두주자인 풀무원식품(주)이 익산시 투자를 결정해 주신 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풀무원식품(주)의 입주로 많은 일자리가 만들어져 시민이 행복한 익산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식품은 260억원을 투자해 올해 5월에 착공 예정으로 수출중심의 기업비전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수출지향형 정책에 부합되고 세계적인 식품기업·연구소 등 여러 분야의 네트워킹과 비즈니스를 공동 추구해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