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기이륜차 최고 350만원 지원
친환경 전기이륜차 최고 350만원 지원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3.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줄여나기 위해 친환경 전기이륜차를 구매하는 시민들에게 최고 350만원을 지원한다.

 전주시는 15일 “올해 총 1억5천만원을 투입해 환경부 보급평가 인증을 받은 7종의 전기이륜차를 신규로 구매하는 시민들에게 최소 230만원부터 대형 350만원까지 규모별로 지원금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폐지 후 구매하는 시민들에게는 20만원의 보조금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전기이륜차는 일반 전기콘센트에서도 3시간~4시간이면 100% 충전이 완료돼 전기자동차와 달리 충전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또 하루 40km 주행시 연간 연료비가 엔진 이륜차의 10%수준인 7~8만원에 불과해 뛰어난 경제성도 갖췄다.

 올해 지원대수는 약 60대이며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지원신청을 받는다.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을 희망하는 개인과 단체에서는 판매대리점을 직접 방문해 지원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해 전주시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전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또는 기업·법인·단체 등이다.

 최병집 에너지전환과장은 “이번 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운행 중 매연과 배출가스 배출이 없는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