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제통상진흥원, 크라우드펀딩 교육 개최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크라우드펀딩 교육 개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3.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15일 스타트업 기업의 우수한 아이템을 활용하여 시드머니를 조달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교육을 개최했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사업화 자금이 필요한 스타트업 기업이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 불특정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말한다.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투자기회를, 투자자들에게는 알짜 회사에 좋은 투자 기회를 부여한다.

이날 교육은 세대융합 창업기업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하여 시드(Seed)머니를 손쉽게 조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크라우드펀딩의 기본이해 ▲크라우드펀딩 현황과 최신 정책 소개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위한 전략 및 성공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했다.

이 외에도 경진원은 우수 창업팀을 선정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IR준비 프로젝트, 모의투자경진대회, 크라우드펀딩대회 등 단계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고로 크라우드 펀딩 대회는 3개팀을 선정하여 컨설팅, 프로젝트 플랫폼 디자인 및 홍보지원을 비롯한 참여 투자업체의 투자금을 시상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경진원 관계자는 “자금조달을 연계한 투자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초기 창업기업에게 마중물 역할을 해 나갈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