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이도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지구지정 완료
임실 이도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지구지정 완료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3.1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이도1지구(임실읍 이도리 180-2번지 일원 903필지 199천㎡)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하여 토지소유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토지소유자 74.3%와 토지면적의 84.2%의 동의를 얻어 전라북도 지적재조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18년 지적재조사사업지구로 지정됐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불부합지의 지적공부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종이에 구현된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해 국토의 효율적 관리와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사업으로 2030년까지 추진하는 장기 국책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에 국비 및 지방비 1억 5,778만원을 투자하여 토지의 실제이용현황과 지적공부상 경계가 일치하지 않아 토지소유자의 민원이 다수 발생하였던 이도1지구에 대하여 현지조사와 지적재조사 측량을 실시할 계획이다.

 처음으로 임실군 도심지 지적재조사를 실시하는 만큼 많은 어려움이 예상 되지만, 그 동안 주민설명회, 토지소유자 동의서제출, 토지소유자협의회 구성 등 토지소유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으므로 사업추진이 원활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토지경계분쟁을 해소하고 토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협조해 준 토지소유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토지소유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