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산모와 신생아 건강 관리 가정방문서비스 제공
정읍시보건소, 산모와 신생아 건강 관리 가정방문서비스 제공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3.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보건소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위해 출산가정에 전문 교육을 이수한 건강관리사와 연계, 가정방문서비스를 지원하고 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 지원 사업은 전문 건강 관리사가 출산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영양과 위생, 산후 회복, 신생아 돌보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보건소는 지원 대상자를 선정, 전문 건강 관리사 이용에 따른 비용을 지원해준다.

지원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예시, 직장가입자 4인 기준 건강보험료 11만천792원)의 출산가정이다.

정읍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산모 중 소득 기준(기준중위소득 80% 이하)에 맞는 산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보건소는 가구원 수와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금을 기준으로 지원 금액을 산정한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지원금은 태아 유형이나 출산 순위, 소득 기준에 따라 다르다. 이용자는 지원금을 제외한 차액(본인 부담금)만 부담하면 된다.

서비스 기간은 산모의 소득 유형과 아기의 출생순위, 다태아 여부에 따라 1주(5일)부터 최대 5주(25일)까지 선택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지원 사업이 산모와 아기 건강 증진과 관리는 물론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까지이다.

부부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 신청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