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따른 공모사업 선정으로 작은도서관 활성화 기대
잇따른 공모사업 선정으로 작은도서관 활성화 기대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3.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민들의 생활 속 가까운 곳에 위치한 작은도서관들이 올해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14일 전주시에 따르면 전주시립도서관은 올해 전주지역 작은도서관이 도서관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거점 조성,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부와 전주시의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1억2천000여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 가운데 인후동 '인후문화의집 작은도서관'과 평화동 '평화꿈틀 작은도서관' 등 2개 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이들 작은도서관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파견 강사를 지원 받아 주민들을 위한 특강과 체험활동, 인형극공연 등의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전주작은도서관은 산림청 녹색복지시설 조성사업에 선정돼 오는 4월부터 도서관 리모델링 및 확장공사가 추진돼, 지역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삼천동 꿈드리 작은도서관과 한라비발디·미소뜰·반딧불 등 3개 사립작은도서관은 올해 전주형 공동체 육성사업인 온두레 공동체 사업에 선정돼 총 1천600여 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박용자 전주완산도서관장은 "작은도서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형성의 거점으로 작은도서관을 활성화시켜 책과 사람, 삶을 만나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