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치과의사회, 저소득층 어르신에 의치 지원
전주시치과의사회, 저소득층 어르신에 의치 지원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3.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와 전주시치과의사회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의치(틀니) 지원사업을 펼친다.

 전주시보건소 장변호 소장과 전주시치과의사회 김종배 회장은 14일 치아의 손실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의치장착을 지원하는 의치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전주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 가운데 구강검진 상 의치장착이 가능한 어르신 등 50명은 전주시치과의사회 소속 치과에서 의치 장착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전주시는 의치 장착대상자 선정과 저소득층 어르신 50명의 틀니 장착을 위한 3천만원의 시술비 지원, 사후관리 등 각종 행정편의를 제공한다.

 또 전주시치과의사회는 시술의료기관 선정과 의치(틀니)장착, 장착 후 사후관리 등을 맡기로 했다.

 한편 전주시는 올해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각 주민센터를 통해 추천받은 대상자에 대해 1차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선정된 대상자는 전주시치과의사회에 연계 후 치과의원을 방문하여 틀니를 장착하게 된다.

 장변호 소장은 “틀니는 음식을 씹는 기능과 심미적인 역할 등 구강기능 회복에 기여하며 치아결손으로 인해 고생하는 노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