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전통시장 활성화 국비확보 만전
무주군 전통시장 활성화 국비확보 만전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3.1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국비 확보에 나섰다.

 이종환 무주부군수를 비롯한 산업경제 담당 공무원들은 14일 전북지방벤처중소기업청을 찾아 전통시장 활성화 필요성에 대해 어필했다.

 이 자리에서 군은 무주시장을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으로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국비 5억 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환 부군수는 "현대화와 상점가 활성화사업 추진, 야시장 운영 등으로 외관이나 내실, 인지도 면에서 모두 인정을 받고 있는 무주시장이 특성화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라며 "필요 국비가 제때 확보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군은 올해 전북지방벤처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 육성 공모사업(국비 5억 원 포함, 총 사업비 10억 원)을 신청한 상태로,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 육성사업은 지역 내 축제와 관광 자원들을 연계시켜 전통시장을 관광명소로 육성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전통시장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 살거리 등의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 산업경제과 허준철 산업행정 담당은 "무주시장을 시작으로 우리 군 관내 전통시장들이 모두 활기를 띨 수 있도록 다양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통시장이 지역경제 심장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