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SW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전북도, “SW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한훈 기자
  • 승인 2018.03.1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SW(소프트웨어)기업 성장지원' 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ICT(정보통신기술)·SW기업 육성에 나선다.

13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SW산업의 균형발전을 목표로 지난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주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해왔다.

전북도는 올해부터 사업을 참여해 14개 시군으로 사업범위를 확대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확대 방안에 따라 결정됐다. 이 사업은 선도기업육성지원사업, SW산업 네트워크 조성 등으로 추진된다. 전북도는 먼저 선도기업육성지원사업과 마케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선도기업육성지원사업은 상용화 제품을 보유한 ICT·SW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성능개선 및 마케팅 활동 관련 제반사항 등 기업의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프로젝트관리를 지원한다. 기업마케팅지원사업은 도내 ICT·SW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홍보와 기업 보유 ICT·SW 관련 제품의 사업화, 판매를 위한 마케팅 비용을 보조한다. 모집 공고는 이달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자격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jic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사업은 다양한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개별 지원형태로 지원된다"면서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매출증대 및 기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