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 실시
완주군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 실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3.1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목욕서비스와 건강상담을 병행하는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 사업을 3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는 자체 군비로 대상자들에게 무료로 목욕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동목욕서비스의 대상은 완주군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이다. 장기요양기관의 목욕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장애인이 우선 수혜대상 이며, 타 지원제도 중복수혜자는 제외된다.

 각 읍·면에서 신청을 통해 선정된 220명의 대상자를 서비스 수행기관에서 직접 사전 방문해 대상자의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대상자는 오는 12월까지 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전문기관에서 매월 목욕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지난해 사업 종료 후 서비스만족도 조사 결과 94%이상의 대상자들은 서비스에 대해 매우 만족을 느끼고 있으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이에따라 해마다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를 원하는 대상자들의 수요가 늘어가는 추세이다.

 이계임 사회복지과장은 “찾아가는 이동목욕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에게 목욕편의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향후 촘촘한 장애인과 노인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