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건설협회 “새만금개발공사 설립법안 환영”
전북건설협회 “새만금개발공사 설립법안 환영”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3.0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설협회 전북도회(회장 정대영)는 새만금개발공사 설립 법안인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새만금특별법) 일부 개정 법률안이 지난 2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것과 관련, 도내 건설업계를 대표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8일 피력했다.

이번에 의결된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19대 대선 공약사항 및 국정과제에 포함된 새만금 공공주도 매립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기 위해 새만금사업을 전담하는 새만금개발공사를 설립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또 새만금개발공사의 설립은 민간 투자에 맡겨둔 새만금 매립조성 사업을 공공부문이 선도적으로 시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정대영 회장은 “새만금사업이 새정부 출범이후 대통령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정부의 국정과제 반영과 지난해 세계잼버리대회 유치, 새만금사업 지역기업 우대기준이 마련됐고, 이제 새만금개발공사가 설립되면 지역건설 활성화는 물론 일자리 창출도 크게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이 모든 성과는 전북도와 국토교통부, 새만금개발청의 합치된 노력과 도내 국회의원 등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다”며 “새만금개발공사 설립으로 새만금지역의 개발사업이 지금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추진될 것이며,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지역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