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제주특별자치도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제주특별자치도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3.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재단’)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8일 제주특별자치도청 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청년 부실채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 지역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과 함께 경제적으로 어려워 학자금대출을 상환하지 못한 부실채무자에 대한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추가하게 된다.

  이를 통하여 올해 대학생 1,655여 명에게 3억 5천만원을 지원하여 제주 지역 대학생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덜게 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011년부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해까지 1만 6천여 명에게 9억 5천여만 원을 지원한바 있다.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 신청대상은 재단 학자금 대출자 중 제주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제주도내 고등학교 졸업자로 2010년도부터의 학자금대출분에 대한 ‘17년도 하반기 발생 이자를 지원하며, 3월 30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에서 이자지원 신청을 받는다.

  더불어, 제주도에 주소를 둔 재단 학자금대출자 중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34세 이하 부실채무자까지 신용회복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며, 상반기 중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신청을 받는다.

 안양옥 이사장은 “제주도와 재단이 협치하여 청년의 경제적 재기 기회를 제공하게 된 이 협약으로, 재학생, 휴학생, 미취업 상태인 2년 이내 졸업생 뿐만 아니라 학자금대출 상환에 어려움을 겪어 부실채무자가 된 34세 이하의 청년으로까지 경제적 지원을 확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여러 지자체와 협력하여 청년 신용회복지원제도를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부실채무자를 지원하여 이들의 상환부담을 덜어주고, 사회진출을 지원 할 것”이라며 “이러한 지원 제도가 취업난과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