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경찰서 차량 털이 절도범 검거 감사장 수여
김제경찰서 차량 털이 절도범 검거 감사장 수여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3.0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경찰서 박훈기 서장은 8일 김제시 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교대근무를 하며 모니터링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절도범 검거에 유공이 있는 관제요원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김제시 통합관제센터에 따르면 지난주 이른 새벽 3시경 옥산동 소재 구산공원 주변에서 차량 내부를 기웃거리는 거동수상자 30대 남자의 동선을 예의 주시하던 중 인근 진주아파트 정문으로 이동해 차량의 문을 열려고 시도하던 것을 확인 후 관제센터 경찰에게 보고하고 112상황실을 통해 월촌지구대 순찰차에 무전 및 용의자 사진을 전송하여 도주 중인 절도미수범을 검거했다는 것이다.

 또한, 지난달에는 금만사거리 인근 점포에 침입한 절도 현행범을 현장에서 검거하는 등 연속해 3건의 현행범을 검거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훈기 김제경찰서장은 "최근 들어 관제센터에서 3건의 현행범을 연속적으로 검거하기까지는 관제요원들의 숙련도가 높아지고 집중해 노력한 결과로, 한정된 인원에도 수많은 CCTV 영상분석과 시간대별 화상순찰을 통해 지속적이고 세심한 모니터링으로 범죄예방과 검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김제시 김황중 정보통신과장은 "학생들이 신학기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안전사고와 범죄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자 관내 36개소 초등학교 포함 118개소의 비상벨 점검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히며, 등하교 시간대에 안전한 통학길이 될 수 있도록 학교주변 및 학원가 CCTV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