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석제품 전시홍보관 개관
익산 석제품 전시홍보관 개관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8.03.0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8일 오후 2시에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석재인 및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익산 시립풍물단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했다.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 조성공사는 지역적·문화적 특성을 소개하고 석재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석재모형과 제품, 역사문화의 발전사 등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총 사업비 70억원을 들여 준공했다.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은 전시관 및 전시판매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또한 야외광장 등을 활용한 각종 행사 추진 및 산책로 조성으로 인근 주민들에게 문화 및 휴게 공간으로 활용될 방침이다.

아울러, 내부전시관은 익산 시민들에게 익산석에 대한 소개와 익산 석재산업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대돌문화 공간에는 십이지신상 등 작품 90여점이 전시돼 가족들과 함께 공감하며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 석제품 전시홍보관 건립은 익산을 석재도시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다시 한 번 석재산업을 부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서 우리 익산시의 품격을 한 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