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우아1동 심폐소생술 교육
전주시 우아1동 심폐소생술 교육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3.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동장 김동조)주민센터는 7일 주민자치센터 3층 강당에서 동 자생단체 회원들과 주민자치프로그램 참여자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전북의용소방연합회(회장 신동선)를 초빙하여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화재에 취약한 환절기의 화재 안전의식 교육은 물론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 충격기 사용법등을 숙지했다.

 또 급성 심장정지 환자를 보았을 경우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도록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이 이뤄졌다.

 신동선 회장은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은 ”4분“으로 4분이 경과하면 뇌 손상이 시작되기 때문에 최초목격자에 의한 신속한 응급처치가 중요하며, ‘골든타임’을 실현하기 위해서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을 숙지해야하는데,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실습한 오늘 교육이 여려명의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지켜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기회가 또 생긴다면 관내 다른 기관들을 방문하여 지속적인 교육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조 동장은 “의식을 잃고 쓰러진 사람을 심폐소생술로 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올바른 심폐소생술교육을 지도해준 전북의용소방연합회 회원들의 재능기부에 감사드린다”며 “꾸준한 교육과 실습으로 심폐소생술을 몸에 익혀 소중한 생명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