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홍보 간행물 ‘코리아’ 웹진 발간 이벤트
문체부 홍보 간행물 ‘코리아’ 웹진 발간 이벤트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3.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태훈, 이하 해문홍)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외 홍보 간행물인 월간 '코리아(KOREA)'의 웹진 독자를 확보하기 위해 12일부터 2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문홍은 한국문화를 해외에 홍보하기 위해 2017년까지 월간지 '코리아(KOREA)'를 매달 15,000부씩 발간해 재외 문화원 등을 통해 해외 독자들에게 배포해왔다.

 그러나 올해 2월호부터는 인쇄본을 월 10,000부 정도 줄이는 대신 독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용도 편리한 월간 '코리아(KOREA)'의 웹진을 발간하고 있다.

 3월호부터는 정부 대표 다국어 포털 사이트인 코리아넷(KOREA.net)에서도 7일 웹진 배너를 게시하게 됐다.

 '코리아' 웹진 발간 이벤트에 응모를 희망하는 신규 독자들은 '코리아(KOREA)' 웹진 사이트(http://www.kocis.go.kr/eng/openWebzine.do)에 접속해 웹진 구독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 방법은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 및 공유하기에 참여하면 된다.

 해문홍은 응모자 중에서 50여 명을 선정해 인기 케이팝(K-pop) 스타 및 한국 관련 기념품으로 구성된 한류문화박스 등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이벤트가 끝나도 웹진 감상평을 댓글로 달기 등 또 다른 이벤트를 실시해 신규 독자를 계속 확보하고, 웹진을 통해 한국문화의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