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공동주택 수목관리 교육 실시
봄철 공동주택 수목관리 교육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3.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정규순)는 7일 2017년 12월 준공한 지역본부내 임산물교육장에서 전라북도 공동주택 관리소장들을 대상으로 수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도심에서 자연 공간을 만들어 주는 조경수목은 보기 좋은 경관을 조성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들의 생활 환경 주변을 정화시키고 생태적 균형을 맞춰주는데 이는 싹이 트고 꽃이 피는 봄부터 낙엽기인 가을, 휴면기인 겨울까지 주기적으로 꼼꼼함 관리와 요령이 필요하다.

이번 교육은 주택관리사, 건설기술교육원, 공무원연수원 강사 경력을 지닌 오순화(의왕시청)님을 모셔 자신의 경험담을 기초로 조경수목 설명, 계절별 관리법, 전지전정법, 수목의 병해충 특성 및 방제법 등 다양하게 구성하여 전라북도 공동주택 관리소장들의 평소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시간을 함께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전북지역본부 정규순 본부장은 “긴 겨울의 끝에 찾아온 봄에 우리 전북지역에 소재한 공동주택들을, 기존의 콘크리트 숲 이미지에서 벗어나 푸르른 도심속 공간으로 탈바꿈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우리 지역본부에서는 공동주택의 관리소장을 대상으로 하는 APT단지내 수목관리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공공기관 관계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등도 발굴하여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